Skip to content

비주류블로그동맹

조회 수 164 추천 수 1 댓글 1

잘 키운 블로그를 쉽게 망가지게 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을 소개합니다.

여기 소개한 내용을 잘 지키면 한달안에 속칭 '저품질'의 구렁텅이로 빠뜨릴 수 있습니다.

관심있는 분들의 성원(?) 기대합니다. 

 

1. 다른 사람이 포스팅한 내용 / 책에 있는 내용 / 내가 과거에 올린 내용 리포스팅

   매일 닥치고 포스팅 하겠다고 작정은 했는데 포스팅 할 만 한 글이 없습니다.

   고민하다 다른 사람이 올린 글이나 책에 있는 쓸만한 내용이 슬쩍 보입니다.

   이거 괜찮은 글이네 생각이 들면 들고와서 편집 합니다.

   어쩌다 한두개 정도는 괜찬을지 모르겠지만 이런 포스팅은 조만간 들통이 나게 되있습니다.

   

   또다른 방법으로 본인이 예전에 올렸던 글을 재편집해서 다시 발행하는 경우가 왕왕 있습니다.

   네이버는 멍청이가 아닙니다.

   

2. 사진만 있고 내용이 없는 포스팅

   가끔 이런 블로그가 보입니다.

   블로거 자신은 보기 좋을지 모르겠지만 

   서울에서 김서방을 찾기 힘든것 처럼 방문자들이 그 블로그를 찾고 싶어도 찾을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방문자들은 글로 검색을 합니다.

   글 없는 사진 100장 올려봐야 지금 현재의 검색 환경에선 아무 소용 없습니다.

   

3. 글의 주제나 키워드가 없는 포스팅

   "오늘 저녁에 삼겹살을 많이 먹어 배불러요"와 같은 제목과 내용은 좋은 포스팅이 아닙니다.

   이건 2번에 언급한 내용과 마찬가지로 이웃에게 개인의 신상과 안부를 묻는 포스팅 수준입니다.

   이웃이 아닌 다른 사람들은 전혀 알 수도 없고 찾아 들어 올 수도 없습니다. 

   

   

블로그 존재의 이유는 방문자가 원하는 정보의 전달이라 생각합니다.

블로그가 모든 사람들이 쉽게 방문 할 수 있도록 잘 노출이 되어야 하고 방문한 사람들이 만족할 수 있는 적절한 정보를 제공해야 건강한 블로그가 될 것입니다.

Who's 성서기

profile

성서기는 블로거닷!

  • profile
    세포 2018.03.03 02:57
    ㅎㅎ 재밌게 정리하셨네요. ^^
    저품질을 피하는 방법을 확실히 알면 좋겠는데 애매한 부분이 참 많은 것 같아요...

사이트 이용약관 | 개인정보 처리방침 | 고객센터

COPYRIGHT (C) DAKPO.NET ALL RIGHTS RESERVED.